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요.
넷플릭스를 보면 콘텐츠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PPL은 한국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반면, 넷플릭스가 만든 TV 프로그램은 원작에만 집중하는 힘이 있습니다. 물론 공중파에서는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수익을 보고 있었지만 오징어 게임이나 몬스터가 훨씬 더 성공적이었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내용, 대본, 배우보다 내용이 더 중요합니다. 요즘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느낀 점은 내용이 점점 더 자극적이라는 것입니다. 영화도 그렇고, 처음 보는 소재와 스토리텔링도 사람들을 이끌 수 있습니다. 그만큼 비즈니스와 마케팅이 기술, 원천, 레시피에 집착하지 말고 요즘 트렌드에 맞는 소재도 갖춰야 합니다.
책의 내용 및 줄거리.
저자는 한국판 사업의 신으로, 책을 내면 베스트셀러가 됩니다. 그는 사업은 설득이며, 누가 더 나은 설득 전략을 사용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한다고 말합니다. 자극이 안 되면 반응이 없어요. 또한 '시선끌기'라는 말처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주의를 끌고 관심을 끌려면 주의를 끌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것이 비전을 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뢰를 쌓는 것도요 신뢰를 얻는 것은 브랜딩이며, 브랜드의 컨셉, 스토리텔링, 철학, 서비스 요소 하나하나에 점수를 매기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게 됩니다. 1%라도 고객을 더 행복하게, 더 행복하게 만드는 내 마음과 고민에서 베껴지지 않는 나의 생각과 고민이 전달되는지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에 매우 동의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는 길, 제가 가는 길, 제가 가는 길, 제가 하는 일, 제가 하는 일, 제가 하는 일,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인간의 뇌는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때문에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기억을 담아낼 수 있어야 뇌 속에 박혀 계속 잊혀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신호와 자극을 주고 고객이 사진을 찍어서 기록하면 잊을 수 없어요! 그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전략을 하나 더 해결한다면, 10%를 더 줄 것입니다. 그것은 서비스일 수도 있고 선물일 수도 있습니다. 자꾸 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만들어야 해요.
이 책을 읽고 배운 것 입니다.
사업에 대한 태도와 생각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략과 방향 결정이 내려질 수 있고 그 결정으로 얻은 결과가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은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는지 반성하게 합니다. 단순히 돈만 쫓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고민과 해결의 출발점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저는 김유신의 책에서 더 배워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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